사이솔루션

계절의 사이에서,
나랑 꽃 보러 가지 않을래?

INTRO

바야흐로 나들이의 계절입니다.
바쁜 출근길에도 창밖이나 길가에
피어있는 꽃들을 보면 괜스레
기분이 좋아지고, 휴일 나들이가
더 기다려지더라고요.
한국철도공사 가족 여러분은
이 아름다운 계절을 어떻게
만끽하고 있는지 들려주세요!

글. 편집실 자료. 한국철도공사 웹진

다디단 밤양갱 님
취미는 전국 '꽃 맛집' 투어
다디단 밤양갱 님
취미는 전국 '꽃 맛집' 투어

저는 꽃이랑 나무를 너무너무 좋아해서 전국으로 꽃놀이 여행 다니는 게 취미입니다. 이번 봄에만 해도 벌써 주말마다 벚꽃 보러 여의도에, 산수유 보러 구례에, 철쭉 보러 군포에 다녀왔어요. 이제 튤립 보러 태안이랑 등나무 보러 함안도 갈 거예요. ㅋㅋㅋ 어떻게 그렇게 사람 많은 데를 잘 다니냐고요? 원래 꽃놀이는 꽃 구경, 사람 구경하려고 가는 거 아닙니까~

나는 5kg 너는 7kg 님
예쁜 꽃도 식후경이죠
나는 5kg 너는 7kg 님
예쁜 꽃도 식후경이죠

성격도 취미도 서로 다른 저와 남편의 유일한 공통점은 맛집 마니아라는 거!! 저희는 먹방 유튜브도 자주 보고 동네에 새로 생긴 식당이나 인스타에서 핫한 음식은 일단 다 먹어보는 편인데요. 결혼 3년 차인데 둘이 합쳐 12kg 찐 거 실화인가요...? 이번 주말에도 꽃 보러 가자고 해놓고 맛집부터 찾고 있는 우리 부부...... 아무래도 살 빼기는 틀린 거 같죠? 다이어트는 다음 생에 도전할게요..

강아지가 세상을 구한다 님
댕댕이랑 추억 여행
강아지가 세상을 구한다 님
댕댕이랑 추억 여행

우리 집 강아지가 가장 좋아하는 계절이 봄에서 여름으로 넘어가는 딱 지금 같은 시기예요. 그래서 이렇게 날 좋을 때 자주 데리고 놀러 다니는데 최근에는 애견 동반 펜션에 가서 사람은 꽃구경, 강아지는 친구(강아지) 구경하고 왔어요. ㅋㅋ 요즘 애견 펜션 예쁜 곳이 많더라고요. 반려견 키우시는 직원분들, 꽃놀이 가실 때 이왕이면 예쁜 숙소에서 강아지랑 추억 쌓아보는 건 어떠세요 ^^

날씨 요정 도와줘요 님
고대하던 꽃놀이,
비가 와도 괜찮아···니오
날씨 요정 도와줘요 님
고대하던 꽃놀이,
비가 와도 괜찮아···니오

얼마 전에 친구들이랑 봄맞이 2박3일 경주 여행을 다녀왔어요. 다들 직장인이라 어렵게 시간 맞춘 데다 경주는 수학여행 이후로 처음이어서 너무 설렜거든요. 파워 J인 저는 현관문 열고 나가는 순간부터 돌아올 때까지 분 단위로 스케줄도 다 짜 놓고 출발~ 그런데…! 첫날에는 날씨가 좋았지만, 다음날부터 비가 오는 거예요. ㅠㅠ 한복 입고 돌아다니면서 사진 찍으려고 했는데… 제일 기대하던 꽃구경도 못하고 제대로 못 즐기고 온 거 같아서 속상했어요.

내 꿈은 캠핑카 세계 일주 님
캠핑의 계절이 왔다!
내 꿈은 캠핑카 세계 일주 님
캠핑의 계절이 왔다!

코로나19 이후로 캠핑에 푹 빠져 날이 따뜻해지기만을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처음에는 보부상처럼 바리바리 싸 들고 다니다가 나름 캠핑 고수가 된 지금은 꼭 필요한 것만 챙겨서 산으로, 바다로 가서 캠핑을 즐기곤 한답니다. 제가 추천하고 싶은 캠핑 명소는 당진 석문산인데요. 바닷가앞이라 일몰, 일출 감상하기도 좋고 진달래도 예쁘게 피어 무척 아름답답니다.

JOIN
US

웹진을 통해 사연을 남겨주세요.

‘사이 솔루션’은 매호 주제에 관한 한국철도공사 직원 여러분의 이야기를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다음호 주제와 관련된 여러분의 다양한 에피소드를 웹진에 남겨주세요.

· 7+8월호 주제 ·

돌아온 휴가철! 어디로 떠날 계획이신가요?
국내든 해외든 떠난다는 것 자체가 주는 설렘으로 휴가를 기다리고 있을 여러분들의 휴가를 이야기해 주세요.
휴가 계획, 가고싶은 여행지, 휴가지에서 생긴일 등 ‘휴가’와 관련된 일이라면 뭐든 좋습니다.